건강문화운동음식

칫솔 교체 시기는?

여기에 기사글우리 대부분은 칫솔이 영원히 지속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칫솔이 언제 자연 수명의 끝에 가까워지고 있는지 알아내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여러분은 제조사 지침과 치과 의사의 권고에 따라 칫솔을 12주에서 16주마다 교체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면 놀랄지도 모른다.
또한 칫솔을 더 빨리 교체해야 할 수도 있다.
칫솔이나 전자칫솔 헤드가 필요할 때 교체하지 않으면 치아 건강에 영향을 미쳐 감염을 확산시킬 수 있다.

칫솔은 중요한 구강 위생 도구이다.
많은 사람들이 칫솔이 눈에 띄게 망가지거나 솔이 벌어지지 않으면 계속 사용하곤 한다.
하지만 칫솔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교체 해줘야 한다.

칫솔은 얼마나 자주 교체해야 하는 걸까?
질병 예방 및 통제 센터 (CDC)는 3~4개월 마다 교체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수명이 다한 칫솔을 사용하면 플라그를 제거하는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게 된다.
또한 마모된 칫솔모가 잇몸을 손상 시킬 수 있다.
교체시기가 아직 안되었더라도 칫솔모가 뻣뻣함을 잃고 마모가 시작 되었다면 교체하는 것이 좋다.

여러분이 칫솔을 사용할 때마다, 나일론 강모는 치약의 물과 화학물질에 노출된다.
이것은 매번 사용할 때마다 강모를 약간 약하게 만든다.
그 강모는 구부러지고 뒤틀려 새로운 모양으로 변한다.

2013년 연구는 40일 동안 지속적으로 사용한 후, 칫솔의 효과가 떨어지기 시작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사용 40일째에 칫솔을 교체하지 않은 연구 참가자들은 훨씬 더 많은 플라크 축적을 경험했다.
마모된 칫솔 머리에 대한 최소 두 개의 이전 연구에서 오래된 칫솔은 잇몸 질환과 충치의 원인인 플라크를 제거하는 데 훨씬 덜 효율적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내용을 입력하세요.

본 기사의 저작권은 [바디로운뉴스(사하)]에 있으며, 작성자와 신문사의 동의 없이 복사, 배포, 수정,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기사 작성: [최윤희,yhchoi6954@nate.com] | 사진 출처: 픽사베이(www.pixab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