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문화운동음식

임신 중 비타민 섭취시 유의사항

대부분의 여성들이 임신 중에는 해산물, 술, 담배를 금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일부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약초 첨가물도 피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고 있다.
임신 중 복용에 주의가 필요한 비타민에 대해 알아보자.

*비타민 A
비타민 A 태아의 시력 발달과 면역 기능에 매우 중요하지만, 너무 많은 비타민 A는 해로울 수 있다.
비타민 A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신체는 간에 과다한 양을 저장한다.
이러한 축적은 간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독성 효과를 몸에 가져올 수 있다.
그것은 심지어 아기들에게 선천적 결함을 야기시킬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임신 중 과도한 양의 비타민 A는 선천성 선천적 결손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태아기의 비타민과 식단 사이에서, 임신한 여성들은 충분한 비타민 A를 얻을 수 있어야 하며, 추가적인 보충은 권하지 않는다.

*비타민 E
이 지용성 비타민은 몸에서 많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유전자 발현과 면역 기능에 관여한다.
비타민 E가 건강에 매우 중요하지만, 임신한 여성들은 비타민 E를 보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비타민 E를 보충하는 것은 복부 통증과 양수의 조기 파열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어떤 비타민 보충제들은 임신 중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많은 것들이 임신한 여성과 그들의 아기 모두에게 위험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보충제가 건강한 식단과 생활 방식을 대체하는 것은 아니다.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을 통해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것이 건강한 임신을 보장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보충제를 섭취하기 전에는 항상 복용량, 안전성 그리고 잠재적인 위험과 이점에 대해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바디로운뉴스(사하)]에 있으며, 작성자와 신문사의 동의 없이 복사, 배포, 수정,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기사 작성: [최윤희,yhchoi6954@nate.com] | 사진 출처: 픽사베이(www.pixabay.com)